상단여백
HOME 뉴스 행사뉴스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 산상기도회 및 선교지원예수마음교회에 교회학교 부흥을 위해 200만원 후원
김형준 기자 | 승인 2019.09.24 13:22
출발하기 전 기념 촬영
후원금 전달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회장 조찬웅 장로)는 지난 21일 제1차 등반대회를 통한 산상기도회를 개최했다. 또 이날 예수마을교회(김성기 목사)에 후원금을 전달해 교회학교 부흥에 힘을 쓰고 있는 이 교회 사역에 큰 힘을 주었다.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가 등반대회를 개최한 것은 최초. 등산동우회를 구성한 이유에 대해 조찬웅 장로는 “서울남연회 소속 장로들간의 상호 교류와 친목을 다지기 위함”이라며 “정기적으로 등산을 통해 자연을 지으신 하나님의 임재함을 체험하고 회원들의 건강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목적을 밝혔다.

등산동우회 운영은 2개 지방이 주관하여 격월별로 등산을 실시한다. 주관하는 지방회는 사전 답사와 간식 및 식사 장소 섭외, 산상 기도회 등을 주관한다. 등산 장소는 서울을 감싸고 있는 관악산, 청계산, 북한산, 도봉산, 남한산성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 계획에 따라 이날 영등포지방(회장 김성수 장로), 금천지방(회장 조재익 장로)가 주관해 관악산을 등정했다. 이날 회원들은 17명이 모였으며 오전 9시 30분에 사당역에서 집결해 출발기도를 한 후 관악산 국기봉에 올랐다.

이들은 국기봉 정상을 밟지 않았지만, 한 봉우리에 올라 같이 기도회를 개최했다. 사회는 영등포지방회장인 김성수 장로가 맡았으며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 직전 회장인 김현용 장로가 나라와 국가를 위해 뜨겁게 대표 기도했다. 회장인 조찬웅 장로는 ‘창조주 하나님’(창 1:1~2, 31)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말씀을 마치고 함께 기도하는 순서도 가졌다.

이어 예배를 마치고 하산한 후에는 사당역 근처에서 함께 식사와 차를 나누며 교제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특히 남선교회서울남연회연합회 회장인 안병선 장로도 격려차 집결지에 방문해서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 장로회중앙연회연합회 8대 회장이었던 최정식 장로도 참석해 함께 등반했다.

이어 조찬웅 회장을 비롯해 임원들과 회원들은 영등포지방 예수마음교회로 이동해 선교 후원금을 전달했다. 예수마음교회는 교회학교 사명을 갖고 어린이 전도 사역에 주력하고 있는 교회다.

김성기 목사는 방문한 장로회 회원들에게 어린이 전도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영상을 보여주면서 청년 15명, 어린이 30명에서 70명이 고정적으로 출석하고 전도된 연인원만도 약 500여명에 이른다고 말해 전도의 효과가 얼마나 큰지 설명했다. 김 목사는 “어린이 전도를 위해서는 먹이고 입히고 같이 놀아주고 꾸준히 학교 심방을 해야 한다”며 “그러다보니 아이들에게 먹이는 비용 때문에 다소 힘에 부쳤는데 장로회의 후원으로 큰 힘을 얻는다”고 감사해 했다.

예수마음교회를 후원하게 된 배경에 대해 조찬웅 회장은 “예전 청장년선교회가 매주 화요일에 기도회를 하고 그때 헌금된 금액으로 기도원을 짓자고 했지만 많이 부족해서 결국 그 비용으로 선한 사업에 힘쓰자고 결의하게 되었다”며 “그때 찾은 곳이 교회학교 전도를 위해 애쓰고 있던 김성기 목사님이 교회를 세우겠다고 해서 후원하게 된 것”이라고 그 연계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최근 교회학교가 매우 어려워졌는데, 무엇보다 위기 의식이 없는 게 더 큰 위기”라며 “그래서 우리 장로회에서는 교회학교 부흥에 관심을 가져보자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마침 김성기 목사님이 생각났는데 얘기를 들어보니까 아이들 간식비가 부족하다고 해서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장로회에서는 이날 예수마음교회에 200만원을 후원했다. 교회에서는 방문한 회원들에게 간식으로 대접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했다.


■ 산상기도회 사진

등반하기전 집결지에서
등반하기전 집결지에서 기념 촬영
출발하기 전 기념 촬영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 회장 조찬웅 장로의 인사말
출발전 기도
출발전 기도
산상기도회 장소에서의 기념 촬영
산상기도회 사회를 맡은 김성수 장로
기도하고 있는 김현용 장로
산상기도회에서의 말씀을 전하고 있는 조찬웅 회장
산상기도회 장소에서의 기념 촬영
등반 이후 식사 장면

■ 예수마음교회 선교 후원 사진

후원금 전달식에서 사회를 맡은 김성수 장로
기도하고 있는 갈종화 장로
말씀을 전하고 있는 김성기 목사
인사말하고 있는 조찬웅 회장
후원금 전달
기도하고 있는 회원들
기도하고 있는 회원들
후원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김형준 기자  ccancanj@gmail.com

<저작권자 © 감리교평신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편번호)10909 파주시 송학길 61-10 108동 201호  |  대표전화 : 010-3910-6420
등록번호 : 경기, 아 51393  |   등록연월일 2015년 10월 7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김형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형준
E-mail : ccancanj@gmail.com
Copyright © 2019 감리교평신도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