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부흥 교회
대림교회, 지역 어르신 500여명에게 삼계탕 나눔 행사 가져지역 주민을 위한 15년째 봉사...섬기는 교회 모습 보여
김형준 기자 | 승인 2019.08.22 22:53
대림교회는 지난 8월 20일 지역 어르신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삼계탕을 대접하고 있는 담임 강득환 목사(왼쪽)와 김형문 장로
삼계탕을 드시고 있는 어르신들
삼계탕을 드시고 있는 어르신들
삼계탕을 드시고 있는 어르신들

대림교회(담임 강득환 목사)가 올해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역 어르신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지난 8월 20일에 대림교회 1층 식당에서 가진 이 행사는 올해로 15회째. 지역 주민들에게는 매우 익숙한 행사가 되었다.

올해는 총 500여명의 어르신들이 초청되었으며 신길 5, 6, 7동, 대림 1, 2, 3동 신대방 1, 2동의 65세 이상 되신 분들로 대상 선정은 구청과 각 동에서 이뤄진다.

이날 주식사 대접은 삼계탕과 김치였고, 간식으로 수박도 제공되었다. 또 커피도 한쪽에 준비해 언제든지 드실 수 있게 했고 식사를 마치고 귀가하는 분들에게는 치약세트도 함께 드렸다.

행사에는 대림교회의 여선교회 연합회와 남선교회 연합회, 인천 남동구 봉사팀이 함께 하며 식사를 마련하거나 어르신이 앉아 있는 곳까지 식사를 나르고 설거지까지 하는 등 성심성의껏 섬기는 그리스도인의 참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런 봉사에는 강득환 담임 목사도 함께 했다.

식사에 앞서 변점수 김현숙 권사가 음악을 연주하고, 김은주 여인정 등 가수도 출연해 신나는 노래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강득환 목사는 어르신들을 향해 "이 삼계탕으로 건강하시고 기쁨도 얻으시길 바란다"라고 간단히 인사를 하고 "먹는 기쁨만이 아니라 영혼 구원의 기쁨도 함께 누리게 해 달라"고 기도했다.

이 행사를 주최한 사회봉사부 부장인 김지호 장로는 "이 식사로 더위를 잘 이기시고, 올 한 해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란다"라고 인사했다.

대림교회는 이외에도 지역 주민을 위해 3년마다 한번씩 효도 사진(영정 사진)을 무료로 찍어주는 봉사활동을 벌이는 등 지역 주민에게 최선을 다해 왔다. 김지호 장로는 내년에는 날짜를 알려드려서 사진을 찍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현수막
대화를 나누며 즐거워하고 있는 어르신들
어르신들의 모습
어르신들의 모습
김지호 장로
변점수 권사의 연주
어르신들의 모습
가수 여인정 씨의 공연
가수들의 노래에 박수 치며 흥겨워 하는 어르신들
가수 김은정 씨의 공연
공연을 지켜보고 있는 어르신들
가수들의 공연
가수들의 공연
주방봉사하고 있는 여선교회 회원들
주방봉사하고 있는 여선교회 회원들
삼계탕의 모습
인사말하고 있는 강득환 담임 목사
삼계탕을 직접 드리고 있는 강득환 담임 목사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강득환 담임 목사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강득환 담임 목사
식사를 하고 있는 어르신
삼계탕을 직접 드리고 있는 강득환 담임 목사
삼계탕을 대접하고 있는 김지호 장로
식사하고 있는 어르신들
식사하고 있는 어르신들
식사하고 있는 어르신들
귀가하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선물(치약 세트)

김형준 기자  ccancanj@gmail.com

<저작권자 © 감리교평신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편번호)10909 파주시 송학길 61-10 108동 201호  |  대표전화 : 010-3910-6420
등록번호 : 경기, 아 51393  |   등록연월일 2015년 10월 7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김형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형준
E-mail : ccancanj@gmail.com
Copyright © 2019 감리교평신도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