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사뉴스
최광연 장로, 교회학교서울남연회연합회 회장 취임최 장로 “충성을 다하겠다” 소감···갈종화 장로는 제13대 회장으로 이임
김형준 기자 | 승인 2019.04.03 20:45
교회학교서울남연회연합회는 3월 31일 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취임사를 하고 있는 최광연 취임회장
연합회기를 들고 힘차게 흔들고 있는 최광연 취임 회장(사진 오른쪽). 왼쪽은 이임한 갈종화 장로
제14대 회장으로 취임한 최광연 장로(사진 오른쪽)가 이임한 갈종화 장로에게 배지를 달아주고 있다.
3월 31일에 열린 교회학교서울남연회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최광연 장로가 교회학교서울남연회연합회 제14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교회학교서울남연회연합회는 지난 3월 31일 선민교회(이병재 목사)에서 회장 이·취임 감사 예배를 드리고 임원들과 지방회장들이 교회학교 부흥을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갈종화 장로가 제13대 회장으로 이임했다.

또 이·취임식 감사예배를 겸하면서 지방연합회장 임명식과 모범교사 표창, 장학금 전달 등 교회학교연합회만의 특징을 보여주었다.

최광연 취임회장은 취임사에서 “강서동지방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지방으로, 장로회 전국회장과 남선교회 연회 회장, 여선교회 연회 회장 등이 배출되었는데, 이번 기회로 교회학교 연회 회장이 설 수 있게 되었다”며 “교회학교가 어려운 현실이지만, 여러분이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충성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취임사를 하고 있는 최광연 취임 회장

갈종화 이임 회장은 이임사에서 “여기까지 오게 된 것은 다 하나님의 은혜이고 임원과 목회자들께서 도와주신 덕분”이라며 “교회학교 발전을 위해 최광연 후임 회장을 더욱 기도해 달라”고 당부로 인사했다.

갈종화 이임 회장은 이임하면서 각 지방별로 15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며 아름답게 마무리했다. 이날 장학금을 지급받은 학생의 명단은 다음과 같았다.

영등포지방 김동민(고2), 동작지방 심미정(대1), 구로지방 최진혁(고2), 금천지방 배진혁(중1), 강서지방 이시온(고3), 강서동지방 황세원(고1), 양천지방 박시준(고2), 강동지방 이한나(대2), 강남지방 장수경(대2), 강남동지방 김태산(대), 서초구 박지민(고3), 관악지방 김하영(고2), 관악서지방 박예찬(고2), 송파지방 백재은(고3), 잠실지방 김보라(대4)  

또 이외에도 교회학교 각 지방연합회장에 대한 임명식도 있었다. 임명식에는 서울남연회 이상훈 총무가 임명장을 대신 수여했다. 각 명단은 다음과 같았다.

영등포지방 유홍상 장로, 동작지방 이우성 장로, 구로지방 정정수 권사, 금천지방 장원철 장로, 강서지방 강영구 장로, 강서동지방 한의탁 장로, 양천지방 양홍문 장로, 강동지방 이종석 장로, 강남지방 권후원 장로, 강남동지방 최병남 장로, 관악지방 정우영 장로, 관악서지방 남규 장로, 송파지방 이정희 장로, 잠실지방 조문형 장로

아울러 모범근속교사에 대한 시상식도 병행해 이취임식이 매우 뜻깊게 진행되었다. 교사 명단은 다음과 같았다.

동작지방 박순분 권사, 강서지방 이후남 권사, 관악서지방 김홍섭 집사, 강남동지방 최현재 권사, 잠실지방 전윤자 집사, 송파지방 김선희 집사, 강동지방 박수정 집사

행사에는 김연규 감독직무대행이 ‘성경 교육하는 연합회’(딤후 3:15)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감독직대는 “교회학교는 어려서부터 성경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야 하고 또 신앙의 유산을 물려주는 곳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새로운 회장이 되신 최광연 장로와 임원들은 이 두 가지를 이루는 교회학교가 부흥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연규 감독직무대행은 2년 동안 회장의 임기를 잘 수행한 갈종화 장로에게 공로패로 공적을 치하했고, 취임 회장에게는 취임패를 수여해 연회를 이끌어가는 새로운 동반자로 삼았다. 이어 최광연 취임 회장은 이임회장에게 배지를 수여함으로써 감사의 표시를 했다.

장로회전국연합회 역대회장인 이강전 장로는 격려사를 통해서 갈종화 이임 회장에게 공로를 치하한다고 말했고, 최광연 장로에게는 “기도와 말씀에 무장된 분으로 열정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기에 교회학교를 위해 하나님께서 크게 쓰실 재목”이라고 높였다. 이어 이 장로는 “유년 시절에 배운 것은 평생 잊지 않으므로 말씀을 가르치는 게 무척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교회학교전국연합회 회장 최병철 장로는 축사에서 이·취임하는 회장들을 격려하고 “교회학교가 위기를 겪고 있다. 따라서 목회자들은 다음세대를 최우선 순위로 선포하고 목회해야 한다”며 “최광연 회장님의 어깨가 무거울 것이지만, 유머와 탁월한 리더십이 있어 이를 잘 이끌어 갈 것으로 믿는다”고 힘을 북돋았다.

선민교회 담임목사 이병재 목사는 환영사에서 “교회가 협소하지만, 이곳에 오신 분들에게 하나님의 평강이 임하길 바란다”고 인사하고, “최광연 장로님이 더 많은 일할 수 있도록 기도와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개회 예배 시작을 기다리며 환담하고 있는 교회학교전국연합회 회장 최병철 장로(사진 오른쪽)과 교회학교중앙연회연합회 회장 정석성 장로
개회 예배 시작을 기다리고 있는 갈종화 이임 회장 내외.
예배를 기다리고 있는 교회학교서울남연회연합회 역대 회장들 앞쪽이 이완우 장로, 오른쪽이 박기화 장로
개회 예배 사회를 맡은 홍성대 장로(부회장)
기도하고 있는 남규 장로(관악서지방 연합회 회장)
성경봉독하고 있는 조문형 장로(잠실지방 연합회 회장)
찬양하고 있는 선민교회 할렐루야찬양대
말씀을 전하고 있는 서울남연회 김연규 감독직무대행
개회 예배 모습
연합회기를 인수하려고 하는 갈종화 이임 회장
김연규 감독직무대행으로부터 연합회기를 받고 있는 최광연 취임 회장
연합회기를 힘차게 흔들고 있는 최광연 취임 회장
공로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
취임패를 받고 있는 최광연 취임 회장
김연규 감독직무대행과 기념촬영
최광연 취임 회장 내외
갈종화 이임 회장 내외
꽃다발 증정식
최광연 취임회장이 갈종화 이임 회장에게 배지를 달아주고 있다.
이임사를 하고 있는 갈종화 장로
장학금 수여자와 함께 기념 촬영
취임사를 하고 있는 최광연 장로
격려사를 하고 있는 장로회전국연합회 역대회장 이강전 장로
축사하고 있는 교회학교전국연합회 회장 최병철 장로
환영사를 하고 있는 이병재 목사
임명받고 있는 영등포지방 회장 유홍상 장로
임명받고 있는 동작지방 회장 이우성 장로
임명받고 있는 구로지방 회장 정정수 권사
임명받고 있는 강서지방 회장 강영구 장로
임명받고 있는 강서동지방 회장 한의탁 장로
임명받고 있는 양천지방 회장 양홍문 장로
임명받고 있는 강동지방 회장 이종석 장로
임명받고 있는 강남지방 회장 권후원 장로
임명받고 있는 강남동지방 회장 최병남 장로
임명받고 있는 관악서지방 회장 남규 장로
임명받고 있는 송파지방 회장 이정희 장로
임명받고 있는 잠실지방 회장 조문형 장로
모범근속교사와 기념촬영.
모범근속교사와 기념촬영.
축도하고 있는 강서동지방 유경선 감리사
예배를 마치고 기념촬영한 모습

 

 

 

 

 

 

김형준 기자  ccancanj@gmail.com

<저작권자 © 감리교평신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편번호)10909 파주시 송학길 61-10 108동 201호  |  대표전화 : 010-3910-6420
등록번호 : 경기, 아 51393  |   등록연월일 2015년 10월 7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김형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형준
E-mail : ccancanj@gmail.com
Copyright © 2019 감리교평신도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