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물
이종수 장로 인터뷰/제40회 전국평신도동계수련회 준비위원장“우리 삶을 재정립하는 기회가 될 것” 소감 밝혀
김형준 기자 | 승인 2018.12.27 12:19
이종수 장로. 제40회 전국평신도동계수련회 준비위원장이다.

남선교회전국연합회(회장 김철중 장로)가 주최하는 제40회 전국평신도동계수련회가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원주 한솔오크밸리에서 개최된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소속 평신도들의 영성 훈련을 위한 수련회로 대표되는 이번 동계수련회는 40주년을 맞이한다는 점에서, 그리고 교회에 큰 변혁을 겪고 있는 시점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질 수 있다.

남선교회는 이를 위해 매주 수요일마다 기도회를 하며 성령님의 도우심을 간구했고 제4차 준비기도회가 열리는 날, 동계수련회 준비를 위해 여념이 없는 이종수 장로를 만나 동계수련회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이번 수련회의 큰 특징으로는 강사들의 면모. 전명구 감독회장을 비롯해 새로 바뀐 리더인 신임 감독들의 강사 출연이 눈에 띠었다. 서울연회 원성웅 감독 등 7명의 감독과 함께 3명의 목사와 멘토힙합선교단이 강사가 되었다.

이종수 준비위원장은 “남선교회가 주최하는 동계수련회는 1년 동안 어떤 영성을 가지고 살아야 하는가를 고민하는 평신도들에게 답을 제시해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평신도들의 영성을 이끌어가는 감독들이 강사로 나서서 목회 현장에 전해질 새로운 영적 리더십을 들을 수 있고, 또 교회와 신앙이 어려운 이 시대에 우리에게 어떤 영성이 요구되는지에 대해서도 깨닫게 되리라고 기대한다”고 강사를 세운 소감을 밝혔다.

동계수련회 진행과정을 보면 ▲ 첫날 개회예배(설교 : 전명구 감독회장), 주제강연(강사 : 원성웅 감독), 영성훈련1(강사 : 김규세 감독), 영성훈련2(강사 : 박명홍 감독) ▲ 둘째날 영성훈련3(강사 : 홍원표 목사), 영성훈련(임제택 감독), 특강1(강사 : 김영길 목사), 영성훈련5(강사 : 김학중 감독) ▲ 셋째날 영성훈련6(강사 : 안정균 감독), 특강2(강사 : 김종현 감독), 폐회예배(설교 : 최선길 감독)다.

이종수 준비위원장은 수련회를 준비하면서 "지금 사방에 교회에 대해 경고음이 울리고 있는데도 마치 파란불인양 지나치고 있다"며 "우리가 모두 께어서 교회에 대해, 자신의 삶에 대해 재정립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그 심경을 밝혔다.

또 이어서 “하나님은 우리 각자에게 귀하면서도 위대한 유산들을 주셨고 이것을 가지고 어떻게 내 자신이 변화하고 남을 사랑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본다”며 “우리가 예수님을 모시고 살아가는 방법과 과정에 대해 깨달음을 얻는 동계수련회가 되길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자신이 소망하는 마음을 내비쳤다.

 

 

김형준 기자  ccancanj@gmail.com

<저작권자 © 감리교평신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편번호)10909 파주시 송학길 61-10 108동 201호  |  대표전화 : 010-3910-6420
등록번호 : 경기, 아 51393  |   등록연월일 2015년 10월 7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김형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형준
E-mail : ccancanj@gmail.com
Copyright © 2019 감리교평신도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